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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식

은행 직원 선택의 중요성과 대출 상담 스킬 | 비대면 상담실

by #FFFF8C00 2023. 11. 1.

은행에서는 다양한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모든 직원이 모든 상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상품에 대해 적절한 상담을 받으려면, 직원의 전공분야와 경력을 따져봐야 합니다.

 

비대면 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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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직원 분야와 경력

 

은행에서 판매하는 대출 상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번째는 원래부터 은행에서 쭉 해왔던 대출 상품입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기업 운전자금 대출 등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은 은행의 전통적인 업무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고 경력이 많은 직원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상품들은 금액이 크거나 심사가 까다로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은행 내부의 권한과 관계가 있는 부지점장이나 팀장급의 직원들이 상담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번째는 최근에 새로 나오거나 계속 변화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예를 들면 코로나 대출, 정책자금 대출, 인터넷 연계대출 등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은 핀테크 시대에 맞춰서 출시되거나 수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로운 것에 적응이 빠르고 습득이 빠른 젊은 직원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상품들은 소액대출이거나 심사가 간단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은 지점장이나 차장급의 직원들이 상담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직원 선택과 상담

 

은행 홈페이지나 앱에서 사전에 원하는 상품과 조건을 검색하고 비교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종류의 대출을 받고 싶은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적절한 직원을 찾기 쉬워집니다.

 

은행에 가기 전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상담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원하는 시간과 직원을 미리 선택할 수 있으며,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예약을 하면, 직원들도 상황과 요구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서 번호표를 뽑을 때, 직원의 사진과 이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직원별로 번호표를 발급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원하는 직원의 번호표를 뽑으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시스템이 없는 은행이라도, 원하는 직원을 눈으로 보고, 그 직원에게 상담을 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은행에서는 대출 상담이 한 번에 끝나지 않고 여러 번 반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정한 직원을 선택하신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상담을 받는 도중에 자리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입니다. 가끔은 상담을 받고 있는 직원이 다른 직원에게 상담을 넘겨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그 상품이 그 직원의 전공분야가 아니거나, 권한이 없거나, 다른 업무가 급하거나 하는 이유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면, 오히려 상담 품질이 떨어지거나 관계가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리를 옮기는 것을 이해하고, 새로운 직원에게도 친절하게 대화하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직원도 죄송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으로 좋은 상담을 해줄 것입니다.

 

마치며

 

은행에서는 다양한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모든 직원이 모든 상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상품의 특성과 자신의 조건에 맞는 직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